브랜드스토리

SSG.COM의 독자적인
브랜딩 행보를 소개해드립니다.

쓱세권

2019
이게, 쓱세권에서 사는 이유죠!

2019년 SSG.COM은 '쓱세권'이라는 키워드를 통해 이제까지의 캠페인과는 사뭇 다른 접근방식으로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는 동시에 ‘역시 SSG.COM은 다르다’라는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쓱세권'은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학교, 학원 밀집) 등 '~세권'이라는 말에 담긴 혜택이 어느새 우리 생활에 익숙한 데서 착안한 키워드로, “다양한 신선식품과 원하는 물건이 세시간 단위로 오가는 곳, 모든 사람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 SSG.COM이 있고, 이것이 바로 쓱세권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이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화제성을 앞세웠던 기존 캠페인과 달리, 이번에는 SSG.COM만의 강력한 실체를 기반으로 ‘온라인 장보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SSG.COM의 공식모델인 공유와 공효진 외에도 일반인 모델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친근한 느낌과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주력하였으며, 총 5편의 광고에 담긴 각각의 키 메시지를 중심으로 SSG.COM만의 서비스가 곧 쓱세권에서 사는 이유임을 쉽고 명확하게 어필했습니다.

대한민국 유통 NO.1의 자부심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력과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SSG.COM은 광고 카피처럼 모든 사람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 존재하는 동시에, 더욱 편리하게 온라인으로 장을 볼 수 있도록 돕는 독보적인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SSG語
(쓱어)

2018
백화점에서 이마트까지 한눈에, 한번에

2018년 SSG.COM은 'SSG語(쓱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차별성 있게 전달하는 파격적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세상에 없던 새로운 화법인 '쓱어'는 젊은 층이 또래 사이에 친밀감을 느끼기 위해 쓰는 '도깨비 언어'라는 놀이문화에서 착안, SSG.COM이 소비자와 좀 더 친밀한 관계를 맺고 특별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만든 새로운 언어 입니다.

2018년에도 SSG.COM의 아이콘인 공유, 공효진과 16년도 SSG광고의 주역 백종열 감독이 함께 하였으며,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의 올로케이션 촬영과 할리우드 유명 영화의 촬영감독, 아트디렉터, 컬러리스트 등으로 구성된 스텝진들이 한 차원 높은 퀄리티의 마치 한편의 영화 같은 영상미를 완성해냈습니다.

이 광고를 통하여 통합 쇼핑몰로서의 인지 뿐만 아니라, 백화점 상품의 편리한 쇼핑, 생필품 간편 장보기, 쓱배송 등 서비스적 측면을 강조하며 SSG.COM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였습니다.

SSG(쓱)
스럽다

2017
Link de SSG

2017년 SSG.COM은 'SSG(쓱)스럽다' 라는 핵심 메시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플라자 인근 공간에 15m 규모의 초대형 LED를 활용한 월(Wall)을 설치, 2016년도 '쓱(SSG)'광고를 만든 백종열 감독과 전속모델 공유, 공효진이 함께 참여해 만든 독특한 아트워크 영상을 통해 차별화 된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이 미디어월은 단순한 미디어 디스플레이가 아닌 인터랙티브 센서를 함께 장착해, 고객이 움직임에 따라 영상의 재생시작 시점과 방향이 달라지도록 하는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하여 SSG.COM의 다양하면서도 특색 있는 브랜드 특성을 보여주고자 한 신개념 광고물이었습니다.

이 미디어월 광고는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접점에서 그들과 SSG가 함께 연결된다는 의미의 'Link de SSG'이라는 명칭으로 브랜딩 되었습니다.

이러한 'SSG(쓱)스러운' 브랜딩 활동을 통해, 기존에 없었던 형태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며, 타 온라인몰과 차별화되는 SSG.COM만의 독자적인 브랜딩 행보를 이어 나갔습니다.

SSG=ㅅㅅㄱ
(쓱)

2016

2016년 SSG.COM은 SSG=ㅅㅅㄱ '쓱' 이라는 메시지로 브랜드 인지 강화를 하였습니다. '쓱'은, 빠르고 한번에 다양한 서비스를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일상에서 직관적인 브랜드 연상(Recall)을 불러올 수 있다는 측면을 고려하여 핵심 메시지로 적용되었습니다.

SSG의 핵심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주인공으로 인기 배우 공유, 공효진씨를 기용하였으며, 가볍게 느껴질 수 있는 단어의 속성을 고려하여 광고의 이미지는 고급스럽고 세련되게 연출하기 위해 명화를 모티브로 한 촬영 기법을 도입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유통채널을 한데 모아 상품 탐색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하고, 포인트 적립 등 회원혜택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통합 쇼핑몰 브랜드임을 소비자들에게 간결 명료한 메시지와 영상으로 인식시켰습니다.

강렬하고 위트 있는 카피와 언밸런스하게 조화를 이룬 고급스럽고 예술적인 영상미로 완성된 광고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큰 반응을 일으키며, '쓱돌풍'을 일으켰고 많은 패러디물을 통해 그 인기와 화제성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광고대상, Effie Awards 등 국내 권위 있는 수많은 광고제에서 대상을 휩쓸며 그 가치를 입증하였습니다.

백화점에서
이마트까지
한눈에, 한번에

2014, 2015
통합 쇼핑이 가능한 SSG.COM

2014년의 TV광고는 백화점 쇼핑과 이마트 장보기를 한번에 할 수 있다는 SSG.COM의 통합몰로서의 속성을 '백화점에서 이마트까지 한눈에, 한번에' 라는 핵심 카피와 함께 고객에게 세련된 위트를 가미하여 전달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톱스타 이병헌, 한효주, 류승룡이 모델로 활약하며, 영화처럼 고급스러운 블랙코미디의 광고 영상을 완성했습니다. 백화점을 연상시키는 고급 패션 제품과 이마트의 주 장르인 식품을 자연스럽게 매치하여, 패션 매거진 컨셉의 고감도 스토리로 SSG.COM의 통합적 서비스 혜택을 알리는 광고 캠페인이었습니다.

새로 탄생한 SSG.COM은 2014년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신세계와 이마트를 아우르는 총체적인 브랜드로 인식시키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습니다.